Tanks
※ 스킬 등급 상승 시 추가 효과가 있습니다. 기본 효과에 단계적으로 추가 효과를 갖게 됩니다.
※ 밸런스 조정을 위해 일부 스킬 설명이나 효과 수치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전 사전 공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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훨윈드
Active
일정 시간 동안 무기를 들고 회전하여 자신의 주위 대상에게 여러 차례 피해를 입힙니다. (R) 스킬의 지속 시간 동안 방어력이증가합니다. (SR) 스킬의 지속 시간 동안 입히는 피해의 일부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방패 가격
Active
방패를 휘둘러 자신의 주위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적의 방어력을 일부 감소시킵니다. (SR) 피해 대상에게 잠시 동안 스턴 상태를 부여합니다.
무력화
Active
일정 범위 내의 가장 가까운 적에게 돌진하여 스킬피해를 입힙니다. (R) 스킬 대상에게 일정 시간 동안 스턴 상태를 부여합니다. (SR) 스킬 피해 범위가 확장됩니다.
묵직한 타격
Active
일정 범위 내의 가장 가까운 적에게 무기를 휘둘러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R) 스킬 대상을 뒤로 밀어냅니다. (SR) 스킬 피해 범위가 확장됩니다.
방패의 벽
Active
일정 범위에 잠시 동안 유지되는 방패의 벽을 생성하며 범위 내의 아군의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R) 방패의 벽 범위 내의 아군의 생명력을 일정량 회복합니다. (SR) 일정 시간 동안 방패의 벽 범위 내의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이지스
Active
일정 시간 동안 가장 생명력이 낮은 아군과 링크하여 피해를 대신 받습니다. (R) 스킬 지속시간 동안 일정량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SR) 대신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도발
Active
일정 시간 동안 범위 내의 적에게 도발상태를 부여합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SR) 일정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격분
Active
생명력을 일정량 지불하여 스킬 시간 동안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패스트 상태가 됩니다. (R) 생명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SR) 모든 아군에게 패스트 상태를 부여합니다.
공격력 강화
Active
공격력이 일정 시간 동안 증가합니다. (R) 공격력 증가 효과가 모든 아군에게 적용됩니다.
(SR) 스킬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철벽
Active
일정 시간 동안 자신에게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SR) 보호막과 방어력 증가 효과가 모든 아군에게 적용됩니다.
처형
Active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R) 스킬 대상의 생명력이 일정비율이하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SR) 생명력을 스킬 피해량의 회복합니다.
방호
Active
가장 생명력이 낮은 아군에게 일정 시간 동안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R) 2명의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SR)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대상에게 보호막 대신 무적 상태를 부여합니다.
갈고리 던지기
Active
스킬 범위 내의 가장 먼 적에게 갈고리를 던져 공격력의 스킬 피해를 주고 끌어옵니다. 이후 해당 적을 공격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R) 스킬 대상에게 일정 시간 동안 매초 공격력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SR)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대상에게 스턴 상태를 부여합니다.
돌진
Active
스킬 범위 내의 가장 먼 적에게 돌진하여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해당 적을 공격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대상에게 스턴 상태를 부여합니다.
(SR) 일정 범위에 있는 적에게 스킬 피해를 입히고 스턴 상태를 부여합니다.
가시
Active
일정 시간 동안 적에게 공격을 받으면 받은 피해량을 반사시킵니다.
(R) 스킬 지속시간 동안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단, 반사 피해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SR) 스킬 지속시간 동안 아바타 주위 적에게 매초 공격력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분쇄의 투척
Active
일정 범위 내의 가장 생명력이 낮은 적에게 창을 던져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대상에게 스턴 상태를 부여합니다. (SR) 스킬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사기 저하
Active
스킬 범위 내의 가장 가까운 적의 공격력을 일정 시간 동안 감소시킵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대상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슬로우 상태를 부여합니다.
(SR) 스킬 대상이 모든 적으로 증가합니다.
재생력
Active
일정 시간 동안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SR) 생명력 회복과 방어력 증가 효과가 모든 아군에게 적용됩니다.
죽음의 강타
Ultimate
가장 가까운 적을 중심으로 스킬 범위 내의 적에게 스킬 데미지를 입힙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대상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SR) 스킬 범위가 증가하고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대상에게 스턴 상태를 부여합니다.
강철의 의지
Ultimate
일정 시간 동안 불사 상태가 됩니다.
(R) 범위에 있는 적에게 일정 시간 동안 도발상태를 부여합니다.
(SR) 범위에 있는 적에게 스킬 데미지를 입히고 방어력을 일정 시간 동안 감소시킵니다.
충격파
Ultimate
범위 내의 적에게 스킬 데미지를 입힙니다.
(R) 스킬 범위가 증가합니다.
(SR) 스킬 대상에게 일정 시간 동안 스턴 상태를 부여합니다.
몰아치는 격노
Ultimate
일정 시간 동안 범위 내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슬로우 상태를 부여합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범위 내의 적에게 도발 상태를 부여합니다.
(SR) 스킬이 끝날 때 범위 내의 적에게 스킬 데미지를 입히고 일정 시간 동안 스턴 상태를 부여합니다.
희생
Ultimate
일정 시간 동안 모든 아군과 링크하여 링크된 아군의 수에 비례하여 보호막을 자신에게 부여합니다.
(R) 링크된 아군이 받는 데미지량이 감소합니다.
(SR) 일정 시간 동안 자신에게 불사 상태를 부여합니다.
응징
Ultimate
범위 내의 적에게 스킬 데미지를 입히고 뒤로 밀어냅니다.
(R) 스킬 대상에게 추가 스킬 데미지를 입힙니다.
(SR) 스킬 대상에게 일정 시간 동안 스턴 상태를 부여합니다.
불굴
Ultimate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을 포함한 모든 아군의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자신에게 무적 상태와 저지 불가 상태를 부여합니다.
(SR) 일정 시간 동안 범위 내의 적에게 도발 상태를 부여합니다.
복수의 방패
Ultimate
범위 내의 적에게 스킬 데미지를 입힙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대상의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SR)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대상에게 스턴 상태를 부여하고 일정 시간 동안 자신에게 스킬 데미지량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영웅심
Ultimate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공격력 및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패스트 상태가 됩니다.
(SR) 일정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재생의 바람
Ultimate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R) 모든 아군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합니다.
(SR) 일정 시간 동안 모든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잔혹한 베기
Ultimate
스킬 범위 내의 가장 가까운 적에게 스킬 데미지를 입히고 스킬 데미지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스킬 대상에게 스킬 데미지를 입힙니다.
(SR) 스킬 사용 시 확률로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광란
Ultimate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이 증가하며, 잃은 생명력에 비례하여 추가적으로 증가합니다.
(R) 일정 시간 동안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패스트 상태가 되며, 잃은 생명력 에 비례하여 효과가 추가적으로 증가합니다.
(SR) 일정 시간 동안 불사 상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