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Qu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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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아레나 세계의 플레이 보상 등을 관장하는 에코시스템은 보다 많은 플레이어와 아바타들이 메타아레나 세계로 이주할 수 있도록 메타 퀘스트를 발동했습니다. 에코 시스템이 관장하는 계약 주소 중 0x7505b20df504d0ac2355a2fe51b57d1418c944d8 주소에 누적되고 있는 $META를 META로 교환하여 블록 단위로 메타아레나 게임 세계에 배포한다고 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소환한 아바타들로 파티를 구성하고 다른 플레이어 파티와 경쟁해서 META를 수집해 보세요! 수집한 META는 웹사이트에서 지원되는 Exchange를 통해 $META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 파티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파티의 핵심인 아바타와 소중한 META를 옮기고 숙영지를 만드는 등 파티의 잡다한 일들을 책임지는 만능 일꾼 워커가 필요합니다.
아바타는 메타 퀘스트의 시작점으로 아바타가 없으면 메타 퀘스트 파티가 구성되지 않습니다. 아바타를 메타 퀘스트 파티에 참여시키면 자동으로 메타 퀘스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파티에는 최대 5명의 아바타를 참가시킬 수 있으며 프리셋 버프 조건을 충족하면 보너스 효과를 적용해서 총 CP를 높 수 있습니다.
파티에 참여한 아바타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지만 동일 클래스는 중복해서 배치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탱커, 서포터 클래스가 배치되어 있다면 추가 아바타 배치 시 탱커, 서포터는 선택 목록에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클래스, 속성을 조합해서 총 48개의 프리셋 버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프리셋 버프 보너스는 아바타의 세부 능력치(ATK, DEF, STA)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보유한 아바타의 강점을 부각시키기 위한 조합을 고민할 수 있고, 단계적인 버프 상승을 의도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를 직접 배치하지 않고 마스터북에서 시뮬레이션해서 배치에 어울리는 추천 프리셋 버프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둠 속성 베이스
빛, 어둠 속성은 유일하게 동일 속성 프리셋 버프가 존재합니다.
아바타들은 뛰어난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서 파티 수집 능력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성실한 일꾼인 워커를 고용한다면 파티의 수집 능력이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메타아레나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는 토박이 워커들은 생활을 위해 언제나 META가 필요합니다. 그들에게 0.1%의 보수만 지급한다면 파티가 유지되는 동안 언제나 성실하게 일합니다.
워커의 보수는 고용, 해고 시점에 지급되며 워커에게 지급된 보수는 100% 워커들의 생활비로 사용되어 소각됩니다.
예를 들어 1,000 META로 워커를 고용하면 0.1%인 1 META가 워커에게 지급되어 소각되고 999 워커가 고용됩니다. 이후 여러 사유들로 500명의 워커를 해고한다면 0.1%인 0.5 META가 워커에게 지급되고 499.5 META를 돌려받게 됩니다.
Extra energy used in all contents of META ARENA
메타아레나 세계에 소환되고 있는 아바타들은 엑스트라 에너지에 반응해서 능력치가 상승하고 플레이어의 의지가 잘 전달되는것이 확인됐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충분한 엑스트라 에너지를 제공한다면 여러분의 아바타는 메타 퀘스트 및 앞으로 추가될 컨텐츠들에서 최대 150% 능력을 발휘할것입니다. 물론 엑스트라 에너지가 없더라도 아바타는 100% 능력을 발휘합니다.
아바타가 150% 능력 발휘를 위한 엑스트라 에너지 요구 수량과 아바타 행동으로 소모되는 수량은 컨텐츠에 배치된 아바타들의 CP 합에 따라 달라집니다. 뛰어난 능력을 가진 고랭크 아바타들은 최대 효율 요구 수량과 소모 수량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Bob이 메타 퀘스트에 2,000 CP 아바타 3명을 배치할 경우 총 CP 6,000의 20%인 1,200 에너지 이상부터 150% 효율이 적용됩니다. Bob이 아바타 변경, 메타 픽업(수집)의 액션을 취하면 총 CP 6,000의 0.2%인 12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현재 엑스트라 에너지는 META 로만 충전이 가능하며 1 에너지 충전을 위해서는 20 META 가 필요합니다. 충전에 사용된 외부 에너지는 해당 세계로 보내져서 소각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소환하거나 마켓에서 구매해서 보유한 아바타 1명을 배치하면 메타 퀘스트가 시작되며 최대 5명의 아바타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많은 CP를 보유한 고랭크 아바타를 배치하면 다른 파티에 비해 많은 META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동일 클래스는 중복해서 배치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탱커, 서포터 클래스가 배치되어 있다면 추가 아바타 배치 시 탱커, 서포터는 선택 목록에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엑스트라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다면 퀘스트 시작 시점부터 1시간 동안 아바타 추가 배치할때 엑스트라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프리셋 버프 조합과 동일하게 아바타를 배치하면 프리셋 버프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버프를 적용하면 배치한 아바타의 세부 능력치(ATK, DEF, STA)가 상승되어 CP가 높아집니다.
아바타 배치가 끝나면 플레이어가 보유한 META로 아바타들을 도와줄 워커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 파티보다 META를 많이 수집하고 싶다면 워커를 고용해 보세요.
파티를 유지하면서 워커 고용 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와 워커는 매초마다 META를 수집합니다. 플레이어의 파티가 수집한 META를 플레이어 게임 계정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아바타에게 META 픽업을 명령해야 합니다.
플레이어의 파티가 수집하여 누적된 META를 플레이어 게임 계정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다면 배치된 아바타들의 능력치에 따라 엑스트라 에너지가 소모되며 이후 1시간 동안 아바타 변경, 메타 픽업 시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는 파티를 유지하면서 언제나 배치된 아바타를 변경하거나 고용한 워커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할 경우 파티가 수집하여 누적된 META는 자동으로 플레이어 게임 계정으로 전송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엑스트라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바타 변경 시 이전 아바타 총 CP로 에너지가 소모되며 변경 이후 1시간 동안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메타 퀘스트에 2,000 CP 아바타 3명을 배치하고 100 엑스트라 에너지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아바타 변경을 위해 1명의 아바타를 파티에서 제외하면 총 CP 6,000의 0.2%인 12 에너지가 소모되고 88 엑스트라 에너지가 남게 됩니다. 이후 1시간 동안 다른 아바타를 파티에 추가해도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메타 퀘스트를 종료하면 배치된 아바타, 워커 보수를 제외한 META, 누적되어 있는 META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플레이어가 엑스트라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다면 에너지도 함께 소모됩니다.
수집 효율이 좋은 메타 퀘스트 파티가 META를 많이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 효율은 파티의 수집 능력과 다른 파티 수집 능력에 대한 비교값입니다.
수집 효율 = 내 파티의 수집 능력 / 모든 파티의 수집 능력
수집 능력 = 아바타 Total CP x (1 + 고용 워커수) x 엑스트라 에너지 효율(100% ~ 150%)